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20. 06. 05 /

초효율주의자 밀레니얼이 원하는 사무환경 만들기
#밀레니얼 #초효율주의자 #사무환경TIP

초효율주의자인 밀레니얼 세대는 간접적으로 내용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감정을 최대한 배제하고 본론을 명확히 주장하는 직선적인 소통을 선호하죠. 지난번 퍼시스 블로그에서는 효율적인 업무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초효율주의자는 이렇게 회의한다. #밀레니얼 #직장인 #리포트

 
이번 시간에는 비효율적인 업무 방식은 이해하지 못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사무환경에서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회의 시간을 단축하는 스탠딩 회의

‘질질 끄는 회의는 NO, 최대한 신속하고 용건만 간단히!‘를 외치는 밀레니얼 직장인에게는 스탠딩 회의를 통한 공간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스탠딩 테이블과 스툴을 배치하거나 스툴 없이 테이블만 두어 의도적으로 몸이 조금 불편한 상황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빠르고 간결한 결론을 맺을 수 있도록 효율을 높이는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퍼시스 역시 본사 리뉴얼 이후 스탠딩 회의실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1시간 이내로 회의를 끝내는 비율이 67.7%로 조사되었습니다.

효율을 높이는 협업 솔루션

최근 비대면 접촉을 통한 업무가 늘어나면서 많은 기업에서는 같은 공간에 마주하고 있지 않아도 업무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이기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합니다. 이미 줌(Zoom)이나 팀즈(Teams)와 같은 화상회의를 위한 협업 툴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죠. 이러한 스마트 소프트웨어는 업무에 불필요한 보고체계를 최소화시키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업무가 전체적으로 공유됨으로써 조직 내 소통과 협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퍼시스가 리모트 워크를 하는 방법 – 사내 메신저, 블루진, 컨플루언스

 

즉각적인 회의를 위한 공간 구획, 시스템 부스

퀵 미팅이나 캐주얼한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시스템 부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업무 중간중간 발생하는 즉각적인 미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부스는 별도의 인테리어 공사 없이 업무공간 안에서 반개방적인 소통 영역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 솔루션입니다. 부스 벽면은 필요에 따라 화이트보드나 디스플레이 거치형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린 공간 속 간편하게 공간을 구획하고 싶다면? – 합리적인 공간 솔루션, 시스템부스


일을 더 ‘잘’해내고 싶어 하는 밀레니얼 직장인은 자신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이러한 초효율주의자적 특징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가 더 ‘잘’ 일할 수 있는 퍼시스의 공간 솔루션, 여러분의 사무실에서 실현해보세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