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2019. 08. 09 /

우연히 마주친 아이디어 -세렌디피티




사내 엘리베이터나 공용 라운지, 카페 등 회사에서 동료와 우연히 마주쳤을때 여러분은 어떤 이야기를 하시나요? 최근 기업 사이에서는 직원들이 얼굴을 마주할 기회를 늘리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이끌어내는 사무 공간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IT 기업 구글의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신사옥의 컨셉은 ‘우연한 만남’이라고 하는데요.
모든 직원이 마주치기 쉬운 구조인 무한루프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는 우연한 만남을 통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이야기를 고려한 것인데요. 네덜란드에 위치한 컨설팅 회사 밀워드 브라운은 세렌디피티의 기회를 높이기 위한 오피스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오피스 내 코너를 마련하거나 복도에 좁은 통로를 별도로 설계해 직원들이 오고 가며 마주칠 기회를 높인 것이죠. 미국 뉴욕의 한 광고대행사 파트너스앤네피어는 다양한 직원들의 만남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내 계단을 오픈하여 설계했습니다. 외부 클라이언트도 사내 방문이 자유로워 함께 라운지에서 커피를 즐기고, 업무에 관한 이야기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발한 생각이 필요하신가요? 직원 간의 만남을 이끄는 사무 공간을 통해 자유롭게 우연한 만남을 가져보세요. 기존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참신한 아이디어가 생기는 창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