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kjh_5803-copy
2018. 11. 13 /

퍼시스와 함께한 SWDW 2018 ‘일의 미래를 논하다’ 현장 후기!

국내 최초로 미래의 일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나누는 ‘2018 서울 워크 디자인 위크(SWDW)’가 지난 11월 7일(수)부터 11월 10일(토)까지 약 4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되었습니다.

swdw_poster_181018

일에 대한 정의, 일하는 방식, 일을 하는 장소, 모든 것이 맞물려 바뀌고 있는 시기에 국내 및 글로벌 워크이노베이터들이 모여 일의 미래를 논의하고 제안하는 자리였던 SWDW에 퍼시스도 함께 했는데요. 퍼시스는 퍼시스 사무환경기획 부문 박정희 상무의 <일을 잘한다는 것은> 강연과 더불어 <New way of working: 업무몰입을 위해 동굴과 캠프파이어가 필요하다>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SEMINAR l 일을 잘한다는 것은

SWDW에서는 ‘일’이라는 큰 테마 안에서 매일 각각 다른 주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강연과 워크숍이 준비되었습니다. 퍼시스 박정희 상무는 9일 토요일 진행되었던 <일을 잘한다는 것은>을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20년간의 회사생활을 하며 겪었던 에피소드와, 국내 최고의 사무환경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방법 등에 대해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kjh_5803-copy

오랜 회사 생활에서 우러난 솔직한 경험을 바탕으로한 이번 강연에서는 많은 직장인들이 고민하는 문제인 회사 생활을 하면서 힘들거나 의욕이 떨어질 때 어떻게 대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축적의 힘, 인간적인 신뢰 등에 대한 중요성도 공유했습니다.

kjh_5899-copy

또한, <일을 잘한다는 것은>이라는 주제에 맞춰 관객들과 함께 ‘회사에서 일을 잘하는 것’에 대한 의미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kjh_5913-copy

이 날, 에어비앤비와 SM 엔터테인먼트에서도 같은 주제로 강연을 하였습니다. 각 분야에서 일을 사랑하고 잘 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강연이 끝나고 난 뒤에는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는데요. 전문가로서 업무를 진행하며 직접 겪었던 힘든 순간을 극복한 경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워라밸에 대한 의견 등 다양한 분야의 워크이노베이터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EXHIBITION ㅣ THE NEW WAY OF WORKING, 우리에게는 동굴과 캠프파이어가 필요하다.

kjh_5597-copy

퍼시스의 전시부스는 강연장을 지나면 바로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The new way of working>을 주제로 눈길을 이끄는 공간을 소개했는데요. 업무 몰입을 위해 ‘우리에게는 동굴과 캠프파이어가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커뮤니케이션 존과 혼자 조용히 업무에 몰입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포커스 존을 구성했습니다.
 
 

Communication Zone ㅣ “우리 이야기 좀 해요”

kjh_5573-copy

누구나 함께 모여 대화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커뮤니케이션 존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퀘어와 스톤, 펑거스로 구성하여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Focus Zone ㅣ “죄송하지만 혼자 있고 싶은데요”

photo_2018-11-09_17-41-23

혼자 조용히 집중할 수 있는 공간, 포커스 존은 회사 내에서도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야 할 때가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특히 이 공간에서는 12월 새롭게 출시될 신제품도 ‘플레이웍스’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관심 있게 발걸음 해주시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매일 일을 하지만 ‘일’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 일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이번 ‘2018 서울 워크 디자인 위크(SWDW)’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SWDW 2018에 퍼시스와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