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Blog

matt-hoffman-q0am87psyke-unsplash
2019. 09. 10 /

나를 위한 생각의 공간이 필요한 이유



직장 동료와의 가벼운 수다, 아이디어 공유와 같은 협업은 회사 생활의 큰 활력이 됩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혼자 있고 싶은 순간이 필요할 때가 찾아올 떄가 있는데요. 칼 뉴포트 조지타운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외부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집중하는 순간이 인간 개인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빌게이츠, 죠앤 K롤링과 같은 유명인들은 자신만의 집중을 위한 ‘생각의 공간’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죠앤 K 롤링은 카페와 집을 전전하던 중 몰입할 수 있는 호텔방을 돌아다니며 집필에 집중했고, 빌 게이츠는 가족, 친구, 직원은 물론 외부의 모든 접촉을 완벽히 차단하는 자신만의 ‘생각주간(DEEP WORK)’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년에 한두 번 미서부에 위치한 자신만의 공간에서 경영에 필요한 결정적인 아이디어나, 신규 사업에 대한 고민이 이루어졌다고 해요.
더불어 스타벅스가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요인은 매장을 자신만의 공간처럼 느낄 수 있도록 꾸민 ‘공간 마케팅’이었습니다. 푹신한 소파, 잔잔한 음악, 적당한 조명 등 마치 나만의 공간인 듯한 공간 인테리어로 고객의 발걸음을 이끌었다고 하죠.
나를 위한 생각의 공간은 개인 역량 강화, 집중력 상승 등의 이유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여러 사람들과 마주치는 회사에서도 이러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바쁘게 흘러가는 하루하루, 사무실에 조용히 몰입할 수 있는 ‘생각의 공간’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 공유하기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