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

02-443-9999

고객센터

1588-1244

title

Blog

150526-walking_in_the_city2-thumb
2015. 05. 26 /

건강한 퍼시스, 건강한 사무실


150526-walking_in_the_city2-01

퍼시스 직원들이 본인들의 건강을 위해 2015 건강나눔 도심걷기(포스트 링크)에 참여했다는 사실, 이전에 알려드렸죠? 벌써 건강나눔 도심걷기도 8주차에 이르렀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퍼시스 직원들! 과연 어떤 활동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ub_icon
건강나눔 도심걷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건강나눔 도심걷기 참가자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를 하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매주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는데요. 1. 운동 일지 기록 2. 식단 기록을 기본으로 수행하며 식습관과 운동량을 직접 확인하고 다른 참가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혼자서라면 쉽게 포기할 수 있기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목표를 공유하며 노력하는 것이지요.

*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까?
운동 일지: 매일 하는 운동의 종류의 운동량 기록
식단 일지: 내일 먹는 식단(간식 포함)을 기록, 섭취한 칼로리 파악

 

이렇게 매주 진행하는 기본 미션과 더불어, 참가자들에게는 매주 특별 미션이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6주차 미션의 경우, 일주일에 30분 이상 각기 다른 운동 3번 이상 수행하고 인증사진을 공유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영양 전문가가 직접 회사로 찾아와 식단 컨설팅을 도와주기도 하고,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으며 운동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참가자들은 개인의 노력과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며 차근차근, 목표 체중&체지방량 달성을 위해 지금 이 순간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sub_icon
퍼시스 직원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그렇다면 퍼시스 직원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참가자들을 직접 찾아가서 확인해봤습니다.

1. 식단관리

150526-walking_in_the_city2-02

건강나눔 도심걷기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은 매일매일 식단 기록을 해야 한다고 앞서 말씀드렸지요? 그러나 치킨, 피자 등 기름기 넘치는 음식을 먹으며 기록만 열심히 한다면 소용이 없겠지요. 그래서 모든 참가자들은 포만감은 높이면서도 건강에는 좋은 건강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 그 기록을 차근차근히 정리해나가며 더욱 가볍고 튼튼한 몸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식단 기록을 철저히 하게 되면 내가 어떤 종류의 음식을 많이 먹는지, 추가로 더 먹거나 아니면 덜 먹어야 할 음식이 있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지요.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는 일인데요. 다행히 퍼시스 직원들은 매일 먹은 식사와 간식을 빼놓지 않고 꼼꼼하게 적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한 식단 및 운동 관리

150526-walking_in_the_city2-03

이렇게 정리한 식단 일지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식습관을 만드는 데 기초가 됩니다. 이 기록들을 토대로 하여 영양 컨설턴트가 참가자의 적합한 음식은 어떤 것인지, 어느 정도의 양을 먹어야 할지 등을 세세하게 알려주는데요. 5월 20일, 퍼시스 본사로 영양 컨설턴트가 찾아와 참가자들을 만나며 전문적인 식단 관련 컨설팅을 진행했답니다. 참가자자들의 식단 하나하나까지 세세하게 챙겨주니 다들 열심히 관리지 않고는 배길 수가 없겠네요. 식단 상담이 끝난 이후에는 운동 컨설팅이 이뤄졌습니다. 역시 전문 트레이너가 직접 찾아와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했다고 하는데, 다들 땀 좀 빼셨겠네요.

 

3. 모션데스크 사용

150526-walking_in_the_city2-04

그러나 사실 일주일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짬을 내어 운동한다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잦은 야근과 회식, 그리고 일과가 끝나면 몰려오는 피곤함 때문에 차일피일 운동을 미루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퍼시스 직원들은 일과 후가 아닌, 업무시간 도중 틈틈이 운동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150526-walking_in_the_city2-05

퍼시스 직원들은 모션 데스크를 활용해 부족한 운동량을 조금이나마 채우고 있습니다. 모션데스크를 활용해 자리에 앉았다 일어나기를 반복하는 정도에 불과하지만, 운동량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이 정도의 운동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모션 데스크를 통해 내가 소모한 칼로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더 계획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해지지요.

 

 

sub_icon
자체평가 및 반성

이런 과정을 거쳐 7주차 건강 관리에 들어간 퍼시스 직원들. 7주라는 길다면 긴 시간 동안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해온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은 일인데요. 프로젝트도 벌써 중반에 이른 지금. 참가자들이 앞으로의 각오나 포부를 전해왔습니다. 센스있게도 본인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서 보내주셨어요.

150526-walking_in_the_city2-06

위트있는 삼행시에 웃음이 절로 나오는데요. 앞으로의 포부가 명확히 보여서 그 각오가 단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 않나요?

 

 


퍼시스 가족들이 건강나눔 도심걷기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나 지났네요. 그동안 참가자들은 체중 및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등 눈에 띄는 성과를 얻어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서 모두가 원하는 성과를 얻어낼 수 있다면 좋겠네요. 퍼시스 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이 글 공유하기 :
  •  
  •  
  •  
  •  

0